티스토리 뷰
반응형
2023 AFC 안시안컵은 월드컵 16강 보다 어쩌면 오랜 염원의 아시안컵 우승입니다. 대한민국 축구계에 오랫동안 풀지 못한 숙제이면서 아시안컵 우승을 노려 볼 수 있는 카타르 아시안컵 축국 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 되었습니다.
양현준, 김지수, 김주성 선수 정도만 한국 축구를 이끌어갈 미래세대라는 명목 아래 뽑힌 수준이라 조금 아쉬움을 남겼습니다.
어떤 해보다 현 대표님이 갖는 기대치는 상당히 높다고 봅니다. 그만큼 황금세대라고 불릴 수 밖에 없는 선수 구성 및 개개인의 능력은 축구팬들이 소망하고 열망하는 아시안컵 우승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.

2023 아시안컵 축구 대표팀 명단(26명)
골기퍼 : 김승규(알샤밥), 조현우(울산), 송범근(쇼난벨마레)
수비수 : 김영권(울산), 김민재(바이에른 뮌헨), 정승현(울산), 김주성(서울), 김지수(브렌트포드), 설영우, 김태환(이상 울산), 이기제(수원삼성), 김진수(전북)
미드필더 : 박용우(알 아인), 황인범(즈베즈다), 박진섭(전북), 홍현석(헨트), 이순민(광주), 이재성(마인츠), 손흥민(토트넘), 이강인(PSG), 정우영(슈투트가르트), 양현준(셀틱), 황희찬(울버햄튼), 문선민(전북)
공격수 : 조규성(미트윌란), 오현규(셀틱)
지속성과 연속성을 강조했던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 최종 명단에서 큰 변화 없이 기존에 뽑았던 선수들 대부분을 불렀습니다. 김주성(서울), 김지수(브렌트포드), 양현준(셀틱) 등이 그나마 눈에 띄는 발탁입니다.
반응형
반응형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